티스토리 뷰

차의 효능은 다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차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들을 체감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를 일주일간 마셨을 때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즉각적인 체중 감소

차로 몸을 깨끗이 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을 때 저는 48시간 이내에 제 허리 치수가 소량 감소한 것 을 느꼈습니다. 몸은 더 가벼워졌고 안정감을 찾았습니다. 

제 어머니와도 함께 이 체험을 하였는데요,  어머니는 혈중 당 수치 감소돼셨고 놀랍게도 4kg 의 체중 감량을 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주변 분들에게도 차를 권하셨고 그 결과는 모두 같았습니다.  

불과 48에서 72 시간 사이에 인지 가능한 체형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차는 속에서부터의 내장 지방을 감소하여 뱃살을 줄였기 때문입니다.



녹차를 마셨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차들은 체중 감량을 하는 각기 다른 능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차들 중 단 하나의 차만 마실수 있는 선택이 주어진다면 저는 녹차를 선택하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녹차는 뱃살을 감소하는데 아주 중요한 메인 요소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지방들이 서로 뭉쳐있는 것을 푸는 열쇠이자 하수구에 물 흘러 보내듯 배출시킵니다.

추가의 식단 관리 없이도 말이죠! 

중국의 연구진들은 녹차가 몸속의 트리글리세리드 (혈중 위험이 될 수 있는 지방)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의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지방 분해가 더욱 빨랐습니다.

브라질 과학자들은 1주일간 하루 3컵의 음료를 마신 사람들은, 운동 후의 세포 손상이 비교적 적은 것을 밝혀내었습니다. 

무슨 뜻일까요? 

녹차는 운동 후 지친 우리들의 몸을 더욱 빨리 회복 시 킬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하루 4-5잔의 녹차를 마신 사람이 하루 25분 운동을 12주간 하였을 때, 녹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평균 적으로  2 kg 의 추가 감량이 있는 것 을 확인하였습니다.



신진대사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녹차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된 EGCG 농축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통상적으로 찾을 수 있는 인스턴트 티백에서보다 약 137 정도 풍부한 영양소입니다. 

EGCG는 꾸준히 지방 분해량을 부스트 시키고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억제합니다. 

한 연구는 136밀리그램의 EGCG 가 함유된 녹차를 마신 남성이 플라시보 참가자들보다 체중감량이 2배 정도 더 빨랐고 3개월 후네 약 4배 정도의 복부 지방이 더 감소됐다고 밝혔습니다.



식사량이 줄어듭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차 한잔을 마셔보세요. 녹차가 함유하고 있는 EGCG 성분은 콜레시스토키닌 식욕 호르몬을 감소시킵니다. 

스웨덴의 한 연구에서 참가자들을 둘로 나눈 뒤 한쪽에는 식사와 물을, 다른 한쪽에는 식사와 녹차를 제공하였습니다. 식사와 녹차를 함께한 그룹은 식욕의 감소를 느꼈을 뿐만 아니라 음식의 만족감이 떨어지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식비가 줄어 돈을 절약할 수 도 있겠네요.



기 전에 차 한잔

카모마일 차가 수면을 촉진시킨다는 사실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과학자들은 차를 마시는 것 이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호르몬을 통제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또한 발러리안 이나 홉 같은 허브 차는 몸속 스트레스 호르몬량을 감소시키고 수면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지방을 저장시키는 능력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일어나서도 차 한잔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에서 진행한 연구에서는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녹차는 EGCG 성분의 흡수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루이보스는 스트레스 완화에 아주 탁월한 선택입니다. 바로 아스팔라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 덕분인데요. 연구는 이 성분이 식욕을 증가시키고 지방 저장을 증가시키는 스트레스 호르몬 억제에 현명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차 음료 대신에 콜라를 마시진 않으세요?

> 콜라를 마신후 우리 몸속의 변화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는 다른 음식을 찾으시나요?

>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11가지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